본문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명품 예술교육 시작..강진 창작자의 길-R

           ◀ANC▶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운영하는 강진아트센터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작자의 길이라는 주제로 예술교육을 시작했습니다.
 강진아트센터는 강진군을 소재로 한 창작 연극을 제작해 전국을 순회하며 상영할 예정입니다.
 신광하 기자가 보도합니다.           ◀VCR▶ 강진군 대구면 바닷가에 들어선 한예종 강진아트센터,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인 창작자의 길 과정이 열리고 있습니다.
 현직 프로듀서와 배우, 광고기획자, 작가들이 선배 입장에서 지역 청소년들에게 창작의 길을 안내하는 겁니다.
           ◀문소리 / 배우▶(청소년들에게 뭘 가르친다는 것 보다는 함께 고민을 듣고 이야기 하는 것이죠..)
 배우를 꿈꾸던 소녀도, 작가를 지망하는 소년도 강연 횟수가 지날수록 창작활동의 어려움을 실감합니다.
 예술의 다양성과 창작을 위한 공부는 앞으로 창작자가 될 지역의 청소년들이 채워가야 할 숙제 입니다.
           ◀김민호 / 강진중학교 3학년▶(성격도 좀 더 개방적으로 바꿔야겠고, 공부는 더 부족한 것을 해야..)
 청소년 예술교육과 함께 지역 자원을 연극으로 만드는 작업도 시작됐습니다.
 노래극 위주로 구성될 연극 '강진스토리'는 전문 극단과 지역 청소년들이 전국을 순회하며 협연하는 연극이 될 전망입니다.
   ◀이상우 한예종 교수 / 강진아트센터장▶(강진으로 찾아오게 하는 것이 아닌 전국을 찾아다니며 강진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  창작자의 길을 시작으로 강진이 연극을 축으로 한 명품 예술교육의 출발점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MBC 뉴스 신광하 입니다.//           ◀END▶
신광하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