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빗장열린 문화예술재단-R

          ◀ANC▶순천시의회에서 최근 순천 문화예술재단의 설립과 운영을 위한 조례가 통과됐는데요. 
순천 문화예술재단은 이르면 오는 9월이면 출범.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주희 기자가 보도합니다.◀END▶◀VCR▶1년여 넘게 끌어왔던 순천 문화예술재단의 설립과 운영을 위한 의회의 빗장이 열렸습니다.
의회는 그 동안 제기됐던 운영 투명성 제고 방안 등 문제점들에 대해토론회, 시민 설명회, 간담회 등을 통해 충분히 공감대가 형성됐다고 판단했습니다.   
의회는 다음 달 중에 임시회를 다시 열어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민간위탁동의와 함께추경 예산을 편성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문화예술재단 준비위를 중심으로 발기인 대회, 창립총회, 법인설립허가신청 등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INT▶(행정 절차 등 준비 기간을 거쳐서 빠르면 오는 9월 정도 출범하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순천문화예술재단의 출범을 위한 물꼬가 트이면서  지역 문화 예술계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지역 특성에 맞는 주민 주도형 문화 예술 정책을 발굴하고 지역 문화 예술 진흥을 위한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INT▶(의회에서 우려하는 것들을 추진위에서 여러가지 다시한 번 심도있게 생각해 그런 방안으로 헤쳐나갈 생각입니다.)
문화 예술의 도시를 지향하고 있는 순천시.
순천 문화예술재단이 앞으로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새로운 구심점 역할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MBC NEWS 김주희입니다.  
김주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