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영부인인데... 수 억 내준 광주시장-R

       ◀ 앵 커 ▶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현직시절전직 영부인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사기에 속아 수억원을 보냈던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습니다.
40대 여성이 권양숙 여사의 성대모사까지 해가며 사기행각을 벌인건데 윤 전 시장은 의심없이 돈을 송금해줬습니다.  
김철원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윤장현 전 광주시장은 현직 시장이던 지난해 12월, 49살 김모 여인으로부터 문자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 CG-1 ]
['권양숙입니다. 잘 지내시지요' 라는 인사와 함께]

[ CG-2 ]
['딸 사업 문제로 곤란한 일이 생겼다.''5억원을 빌려주면 곧 갚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문자메시지를 보고 윤 전 시장이 전화를 걸었을때 김씨는 경상도 사투리와 권 여사의 말투를 흉내내는 성대모사로 윤 전 시장을 속였습니다. 
[ CG-3 ][윤 전 시장은 "목소리가 비슷해 진짜 권양숙 여사인 줄 알았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윤 전 시장은 아무런 의심 없이 김씨의 어머니 계좌로작년 12월부터 올 1월까지 4차례에 걸쳐 4억 5천만원을 보냈습니다. 
윤 전 시장이 신고한 본인 재산 6억 9천만원의 3분의 2에 달하는 금액이었습니다. 
범인 김씨는 한때 민주당 선거운동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자체장들의 전화번호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씨는 다른 광주 전남지역 유력인사들에게도 권양숙 여사와 김정숙 여사를 사칭한 문자메시지를 보내 돈을 가로채려다 이를 수상히 여긴 인사중 한 명이 경찰에 신고하면서 덜미를 잡혔습니다. 
경찰은 김씨를 사기 혐의로 구속한 뒤,보이스피싱 경위와 여죄를 추궁하고 있습니다.
(확인)영부인을 사칭한 문자에 거액을 돈을 선뜻 내준 윤장현 전 시장은 현재 외국에 체류중입니다. 
MBC뉴스 김철원입니다.
           ◀ANC▶           ◀END▶           ◀VCR▶
김철원